본문 바로가기

생활풍수지리

[건강아파트만들기] 길한 아파트 좌향

길한 아파트 좌향

 


천리 강산이 오로지 향에 달려 있으니, 내룡을 보고 향을 정해야 용과 수(水)가 서로 배합하여 음양이 조화롭다고 하였다. 따라서 용과 수가 배합된 수법에서 내룡이 상격이면 부귀극품(富貴極品)하고, 중격이면 소부소귀(小富小貴)하고, 하격이면 의식은 풍족하다고 한다.

  그리고 내룡에 비록 생기가 없다 해도 양균송의 구빈 수법(救貧水法)에 합당한 14개 진신수법 중에서 하나의 향을 택한다면 부귀는 할 수 없다 해도 후손은 유지되며 결단코 후손이 끊어지지는 않는다고 하였다. 이것은 향의 생왕(生旺)이 용의 사절(死絶)을 능히 구제하기 때문이다.

  또 양균송의 14개 진신수법을 선택하면 모두 발달하고 불발하지 않는 사람은 하나도 없으며, 비록 국 안의 형상이 약간의 잘못이 있어도 큰 해는 없고, 크게 부귀하지는 못하지만 후손은 반드시 유지된다고 하였다.

  후손의 번창을 바란다면 정생향(正生向)을 놓고, 부귀를 구하려면 정왕향(正旺向)을 놓아야 한다. 향이 길하면 부귀가 극품하며 인정(人才와 壯丁)이 대왕하고 후손마다 충효 현량하고 90세의 장수를 기약할 수 있다.

  그럼으로 아파트는 주변의 바람이 시작되고 끝나는 방위를 정확히 판단한 다음 〈88향법〉의 맞추어 하나의 길한 방향으로 건물을 앉혀야 한다. 문제는 땅 이용의 효율성을 높히기 위해 〈▒ ▒ ▒〉식의 배열에 한 두 개의 동(▥)을 세로로 끼워놓는 경우에 있다.

  이 경우도 만약 풍수에 따라 가로동을 정생양과 정왕향으로 놓았다면, 세로동도 90각도를 튼 자생향과 자왕향의 길한 좌향을 놓을 수 있어 전혀 문제가 되지 않는다. 따라서 아파트 전체의 기본 좌향을 정향으로 놓는 일이 가장 중요하다.

  [사진 : 땅 이용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아파트 배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