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명학(姓名學)

상호작명에 관하여

상호작명에 관하여

 상호란 그 업체의 특징을 나타내는 도구이며, 상호는 타인이 기억하기가 쉬워야하며, 업체의 특징이 잘 들어가 있어야 합니다.
사람의 숫자가 많으면 그 한 사람의 영향보다는 여러 사람의 영향이 있으므로 영향력은 상당히 떨어지게 됩니다. 영향이 없다는 것은 아니지만 흥망성쇠에 대한 결과는 매우 늦게 나타나게 됩니다.

또한 주식회사(99명이상)는 업체의 흐름에 매우 중요한 요소가 있는데 그 중에는 본사의 터가 어디에 있으며 그 터에서 어떤 흐름이 있는지가 매우 중요한 요소로 나타납니다.
그 중에서 주변의 환경에 변화가 발생할 경우에 매우 심각한 경우를 보는 경우가 많으나 어떤 업체에서는 회사명의 선택이 좋아서 많은 매출이 되는 업체가 있는가하면 반대의 경우도 있습니다.

상호 작명은 음오행을 기준으로 삼고 업태의 특징이 들어가면 되는데 대부분의 사업(제조업)을 시작하거나, 현재 영업을 하고 있는 사람(경영)은 자신의 업체에 대하여 상호의 길흉을 생각 안하고 그냥 사업이 잘 안된다는 생각만 하고 있겠지만 전문가의 입장에서 볼때에는 어떤 상호(이름)을 사용하는 것이 좋은지 전문가의 감정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상호는 한 업체의 사활에 걸린 문제이므로 전문가의 작명이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나 대부분은 업체들의 입장에서 작명하여 사용하고 있는 경우가 매우 많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상호가 잘못되어 어려움을 겪는 것을 보면 매우 안타까운 마음이 들기도 합니다.

상호는 어떤 업체(사업,상업,구멍가계)를 막론하고 그 이미지를 나타내기도 하지만 상호의 선택에 따라서 많은 성장을 할 것인가? 아니면 그냥 유지 하는 정도인가? 또한 개인의 업체에 어떤 어려움이 있을 것인가? 등을 알 수가 있는데 상호는 가급적이면 본인(운영자)의 사주를 비교하여 작명하는 것이 좋습니다. 남이(타인)이 운영하던 업체(상호)를 가지고 하는 경우에는 성공할 확률이 떨어지기가 쉽습니다.

'성명학(姓名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작명의 순서   (0) 2020.04.12
수리의 개념   (0) 2020.03.01
이름을 짓기위해 알아야 할 사항  (0) 2020.01.05
영어 이름 작명법  (0) 2019.12.08
성명학(姓名學)의 기본적인 요소  (0) 2019.1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