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궁합과택일[完了]

[택일]이사 택일 순서

이사에 관련된 순서를 정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1단계. 이사운이 있는지 없는지를 살펴보고,(이사할 입장이면 건너뛰고, 다음단계로)
이사운을 보려면 해당하는 사람의 출생 년월일(시)는 사주방위 분석에는 출생한 시(時)가 중요하고, 이사운은 시(時)가 중요하지 않습니다. 이사운을 상담하려면 2가지 방법이 있으며, 비용에 차이가 있습니다.

 

2단계. 이사할 방위가 어느쪽이 좋은지를 살펴보고,
일반적으로는 해당하는 나이로 이사하면 좋은 방위를 선택합니다. 나이로 이사방위보려면 만나이가 아니고 보통나이로
본인이 맞추어보면 되는데, 나이로 방위를 맞출 때는 이사할 사람의 몸진방은 제외하고, 좋은방위(천록/식신/관인/합식)로 맞추면 됩니다. 가족중에 흉한 방위(퇴식/안손/진귀/징파)에 해당하는 사람이 있으면 부적으로 방세하면 됩니다. 이사관련 부적은 개인적으로는 몸진방/퇴식/안손/진귀/징파/충살/형살가 있고, 가정용으로는 대공망/소공망/대장군/삼살/등이 있으며 안택부적을 같이 사용하면 더 좋습니다.

 

3단계. 좋은 방위가 나오면 그곳으로 방위도를 편집하면 공망을 알수 있으니 공망을 제외하고 집을 알아보면되고,
방위도 편집은 현주소를 이용해서 갈곳을 편집하는 것이며, 이사하려는 곳의 정확한 지점이 없어도 가능하기는 하지만 대략적으로는 위치가 있어야합니다. 무작정 멀리 편집할 수 없으므로 적당하게 원하는 거리나, 위치나 지역이 있어야만 편집할 수 있습니다. 방위도 편집은 동/동남(남동)/남/남서(서남)/서/서북(북서)/북/북동(동북)/이렇게 있으며 원하는 1곳의 방위도만 편집하는 것이 기본입니다. 예로 동쪽과 동북을 편집하려면 2곳이 되므로 비용이 추가됩니다. 본인이 예정한 곳의 집이 있는데 본인이 생각하기에 동쪽으로 알고 있다면 갈주소로 편집하면 되고, 갈곳이 정해지지 않았다면 사주방이나 나이방위로 좋은 1순위의 방위로 편집하면 됩니다.

 

4단계. 갈 집이 구해지면 어느날이 좋은지 택일하고,
이사갈 집이 구해지면 계약하기 전에 이사날짜를 잡아야 계약할 때 이사날을 서로 이야기해서 맞출 수 있습니다. 이미 계약했다면 이사택일할 날자의 폭이 좁아서 길일에 이사할 수 있다는 보장이 어렵습니다. 좋은 날에 맞추어 택일해서 원하는 이사날을 이용해서 계약할 때 알려주는 것이 좋게 발전하게 됩니다. 상대방에게 끌려가지 않도록 미리 잘 점검하시기 바랍니다. 전문가에게 이사택일을 신청
하시면 됩니다. 손없는 날을 기준하지 않고, 이사방향과 이사할 사람의 출생자료를 이용해서 진자로 길일을 택일합니다.

 

5단계. 길일에 맞추어 이사하면 됩니다.
길일에 이사하려고 할 때는 날씨가 좋고 나쁨에 신경쓰시면 안됩니다. 정히 날씨 때문에 이사못한 상황이 생기면 최소한 가구(목재류)는 이동하시기 바라며, 전자 제품은 나중에 해도 됩니다. 그리고 중요한 것은 이사할 집에서 밥먹고 잠을 자야만 이사하는 것입니다. 요즘은 포장이사로 하기 때문에 이사 못할 정도는 없지만 그래도 참고하라고 글로 남겨 두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