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꿈풀이(解夢)

[동물]뱀에 관한 꿈

 



● 뱀과 호랑이가 싸우다 뱀이 호랑이를 잡아 먹으면 서로 다른 두 단체의 싸움에서 이름이나 하는 일 등에서 뱀으로 상징된 쪽이 승리하게 됨을 예견합니다.
● 호랑이가 자기 몸에 감긴 구렁이를 바위에 비벼서 잘라버리는 꿈은 자신에게 벅찬 큰 세력을 꺾거나 자신에게 도움을 주고 있는 사람과 더불어 그 이전에 추진하고 있던 사업을 성취시키게 되어 성공하게 됩니다.
● 숲속에서 뱀이 나무줄기 모양으로 늘어져 위장하고 있으면 예상하지 못한 상황이 일어나고 마음이 음흉한 사람의 계략에 넘어 갈 일이 생깁 니다.
● 다가오는 뱀의 몸체는 보이지 않고 꼬리만 보이면 자신의 뜻과는 다른 적대행위를 하는 단체의 지도자와 정면으로 싸우게 되는 상황에 놓이 게 됩니다.
● 뱀이 동체를 감은 채 혓바닥을 널름거리고 자신을 바라보고 있으면 나쁜 상황으로 전개가 되고 사악한 흉계를 가진 사람에게 해를 입게 됩 니다.
● 구멍 속을 막대기로 쑤셨더니 구렁이가 나오면 그동안 준비하고 바라던 시험에 좋은 성적으로 합격되거나 자신이 원하는 직장에 취직이 됩니다.
● 큰 구렁이한테 물리게 되어 고통을 느끼 되는 꿈은 훌륭한 배우자나 자신의 어려움에 도움을 줄 협조자를 만나 권리나 명예가 주어짐을 예견 합니다.
● 임산부가 큰 구렁이에게 물려 통증을 느끼는 태몽을 꾸면 장차 크게 명성을 떨치고 높은 지위를 가진 인물이 될 아이를 출산하게 됩니다.
● 뱀이 자신을 물고 사라져 버리게 되면 예상하지 못하던 일에 대하여 일시적으로 마음에 상처를 줄 사람을 만나거나 자신과 관련이 있는 어 느 기관에 의하여 정신적으로 도움을 한번쯤 얻게 되어 어려운 상황을 극복하게 됩니다.
● 뱀에게 물려 독이 퍼지게 되면 권력을 얻게 되거나 명예 또는 재물이 생기게 됩니다.
● 꿈에서 구렁이가 몸을 감고 조이게 되면 처녀는 배우자를 만나게 되며 유부녀는 임신하거나 다른 사람과 간통하게 되고, 노인이 이 꿈을 꾸게 되면 자손의 꿈을 대신 꾼 것입니다.
● 여러마리의 뱀이 문틈으로 들어오는 꿈은 여성인 경우 자기가 원하는 남성을 만나게 되고, 남성은 자기의 신분에 위험한 일이 생기게 됩니다.
● 뱀이 치마속으로 들어오는 꿈은 태아를 잉태할 태몽입니다. 그 중에서도 새빨간 뱀이 치마속으로 들어오면 용감하고 정열적인 사내아이를 출산하게 됩니다
● 임산부가 꿈에서 누런 뱀이 치마속으로 들어왔으나 눈앞에서 사라지거나 하여 볼 수 없는 태몽을 꾸면 장차 아이는 중도에서 실종되거나 요절하게 됩니다.
● 큰 구렁이와 관련된 태몽을 꾸고 태어난 여성은 재주가 뛰어나거나 세상에 명성을 떨칠 사람이 됩니다. 그 여성은 여류작가, 정치가, 사업가가 될 것임을 뜻하게 됩니다.
● 뱀을 생것으로 썰어먹어 배를 채우게 되면 자신에게 벅찬 일을 처리하 거나 남의 작품에서 새로운 학설을 끌어다 자기 것으로 소화시킬 일이 생깁니다.
● 자신이 큰 구렁이를 토막내어 구워 먹으면 자신이 모르던 새로 출판된 서적을 읽고 많은 지식을 얻게 되어 삶이 윤택하게 되고 앞으로 많은 도움이 됩니다.
● 뱀이 자기 발을 물어 놀라서 밟아죽인 태몽을 꾸면 태아가 유산됩니다.
● 부모가 큰 구렁이를 치마로 싸서 죽이면 자식이 교통사고로 당하여 급사하게 됩니다.
● 자신이 큰 구렁이를 죽여 피가 나는 것을 보면 자신과 뜻을 달리하던 방해자를 제거하거나 일을 성취시키게 되고 그것으로 인하여 큰 돈이 생기게 됩니다.
● 큰 구렁이 옆에 많은 잔뱀이 있는 것을 보게 되면 장차 권력과 세력을 잡게 되어 공공적으로 국가나 사회단체의 지도자가 되어 이름을 떨치 게 됩니다.
● 큰 구렁이가 다리를 감아 고통을 당하게 되면 아기를 임신하게 되거나 미혼 남성인 경우 여성을 얻게 되고, 자신에게 도움이 되는 권리가 주 어지기도 합니다.
● 임산부가 몸에 감긴 구렁이를 떨쳐 버리는 꿈을 꾸면 유산이 됩니다.
● 임신부가 자신이 뱀을 난도질하여 하반신에 피가 나면서 사람으로 변하는 것은 태몽입니다. 태어날 아이는 여자아이로 중년에 병이 들어 하반신 마비가 되어 고통을 당하거나 덕행을 쌓아 칭송받는 여성이 됩니다.
● 중간 정도 되는 크기의 뱀을 막대기로 때려 여러 토막을 내면 태몽으로 태어날 아이는 여자아이로 장차 남편이 죽거나 병들어 이별하게 되어 여러번 결혼을 하게 됩니다.
● 공동으로 사용하는 우물에서 큰 구렁이가 있고 그 밑에서 득실거리는 지네를 본 것은 태몽으로 태어날 아이는 장차 사회 사업가가 되어 사회에 공헌하게 됩니다.
● 청색의 구렁이가 산정에서 몸체를 아래로 늘어뜨린 태몽을 꾸면 태어날 아이가 장차 공공기관이나 사회단체의 장이 되어 사회에 공헌하게 될 것을 예시합니다.
● 구렁이가 눈앞에서 허물을 벗고 사라지는 것을 보면 자신이 알고 있는 어떤 사람이 과거의 지은 죄를 청산하고 새로운 마음으로 새사람이 됨 을 보게 됩니다.
● 밤색 구렁이가 앞에 자신의 앞에 나란히 늘어서 있다가 사라지면 다루 기 힘들고 탐탁하지 않은 어떤 사람으로 인하여 어떠한 일이 생기고 불쾌감을 체험하게 됩니다.
● 큰 구렁이가 자신의 크기에 맞지 않는 쥐구멍으로 들어가 버리면 임산 부인 경우 유산을 하게되고 또는 자기자신이 사망하게 됨을 의미합니다.
● 뱀이 따리를 튼 채 턱 밑에서 자기를 노려보고 있어 떠는 꿈
가정적으로 불화가 계속되어 가정이 깨질 수도 있다.
● 검은색 뱀과 구렁이가 똬리를 튼 채 여기저기 우글거리는 꿈
자격증을 새로 취득하거나, 유산 상속 또는 상품 개발 등으로 좋은 결실을 본다.
● 푸른색 뱀이 즐겁게 놀고 있는 꿈
예술 분야에 종사하는 사람이라면 상복이 많아질 운세다.
● 뱀이 발뒤꿈치나 옷자락을 물어 놀라는 꿈
태몽이라면 재주가 뛰어난 여자아이를 출산하게 된다.
● 뱀에게 물려 죽거나 병드는 꿈
집안의 가장이나 직장의 최고책임자가 재난이나 사고 등을 당할 불길한 징조이다.
● 뱀이 대문 안으로 들어 오거나 자신을 쫓아 오는 꿈
남자는 새로운 일거리가 생기고, 여자는 남자를 사귀게 될 길몽이다.
● 뱀이 여러 마리의 실뱀을 거느리고 기어 다니는 꿈
집안에 새 식구가 생기거나, 여자아이라면 초경을 치를 징조이다.
● 구멍속에서 우글거리는 뱀들을 보는 꿈
남자는 사업 등으로 인해 세인의 주목을 받고, 여자는 많은 남자와 사귀게 된다.예술가라면 자신의 작품이 발표되는 영광이 생길 징조이다.
● 물뱀이 물 속에서 헤엄치는 꿈
하는 일이 순조롭게 잘 풀린다.다만 남을 지나치게 믿지는 말아야 한다.
● 뱀이 칼을 물고 있거나 칼을 삼키는 꿈
도모하는 일의 조력자를 만나고, 권리와 지위가 뒤따른다.
● 뱀을 잡아서 동강이를 내서 먹는 꿈
새로운 아이디어가 생기거나 학자는 자신의 학설을 세울 징조이다.
● 뱀이 지붕 밑으로 들어 가거나 지붕 밑의 뱀을 잡아 내는 꿈
근심과 걱정이 해결되거나 군대에 입대하게 된다.

'꿈풀이(解夢)'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동물]용에 관한 꿈  (0) 2008.05.25
[동물]호랑이에 관한 꿈  (0) 2008.05.25
[동물]말에 관한 꿈  (0) 2008.05.25
[동물]소에 관한 꿈  (0) 2008.05.25
[동물]곰에 관한 꿈  (0) 2008.05.25